충일중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식품안전 및 영양 ·식생활교육-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작성자 정순란 등록일 20.12.09 조회수 57

음식물 쓰레기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아까운 음식물이 마구 버려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생활쓰레기는 많이 줄어들었으나 음식물 쓰레기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1,880트럭씩 쏟아지는 음식물쓰레기, 이중 대부분(95.4%)을 매립지에 묻고 있습니다.

그런데 매립지 사용연한도 몇 년밖에 되지 않습니다.

소각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왜냐면 음식물 쓰레기는 많은 수분을 지니고 있어 태우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퇴비, 사료 등의 재활용을 위한 기술개발 및 공공처리 시설 도 아직은 초보단계입니다.

이렇게 음식물쓰레기가 계속적으로 많이 매출되어진다면 우리강산은 쓰레기 천국이 될 것이 며 우리는 쓰레기 천국에서 괴로워하며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정성스레 준비한 식사를 맛있게 먹고 나면 남은 것은 뒷정리. 이때 가장 골칫거리가 음식물 쓰레기의 처리입니다. 아무리 남은 음식물통에 넣거나 종량제 봉투에 담아 놓는다고 해도, 퀘 퀘한 냄새가 나는 것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쓰레기가 안 나오게 할 수는 없는 노릇, 따라서 양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쓰레기 처리법입니다.

음식물쓰레기 줄이는 비결입니다. 지키도록 노력합시다.

1. 식단을 계획한 후 꼭 필요한 식품만을 구입합니다.

2. 여행 야유회에는 도시락을 준비합니다.

3. 신선하고 조리 쓰임새가 많은 식품을 선별해서 구입합니다.

4. 점심시간에 먹을 만큼만 배식 받고 다 먹도록 노력합니다.

5. 식사시에는 가급적 소형 그릇을 사용하고 부족 시에는 덜어 먹을 수 있 도록 합니다.

6. 음식점에서 남겨진 음식은 꼭 싸옵니다.

7.결혼식장 등에서 음식물 대신 간소한 답례을 제공합니다.

8.음식물 쓰레기를 배출 할 때는 이물질과 물기를 제거하여 거름, 사료 등으로 재활용 될 수 있도록 분리

  배출합니다. 

 

 

 

 

 

 

 

 

이전글 속이 더부룩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은?
다음글 많이 사용하고 있는 소금의 종류 및 특성